본문 바로가기
일상노트

오피스텔 환풍기 고장수리 ; 힘펠 환풍기 뎀퍼가 있나?

by happysunnyday 2024. 4. 30.


병원(직장)때문에 자취한지 벌써 7년
지금 사는 오피스텔에 전세로 5년차,
거의 모든게 다 괜찮았으나 고질적인 문제가 있었어요.

그것은 바로
화장실 통해서 들어오는 담배냄새ㅠㅠㅠㅠ
하지만 이것이 환풍기 고장의 신호라는 것을 몰랐습니다,,

환풍기 스위치 키면 초록불이 반짝
당연히 환풍기가 되는 줄 알았는데,,
어느 날부터 환풍기를 켜도 환풍기 소리가 들리지 않았어요.

환풍기 수리비 알아보고 알아보는 김에 댐퍼도 서치했지요.

환풍기 댐퍼란 ?

환풍기 뎀퍼, 댐퍼란, 차단막 같은 건데용
환풍기를 껐을 때, 다른 집 냄새가 넘어오지 못하게 하는 것인데, 새로 지은 집 환풍기에는 거의 세트(?)로 달려있어요
댐퍼가 없는 것 같다면 환풍기를 뜯어보면 알 수 있어요

힘펠 욕실환풍기 역류 역풍 방지댐퍼 BDG-100S 화장실환풍기용

COUPANG

www.coupang.com


저는 수리기사님이 보여주시고 바로 작업하셔서 사진을 찍지 못해서 예시로 가져왔어요, 전월세 아니고 내집이라면 댐퍼를 다는 것을 완전 추천! 삶의 질이 달라집니다.

셀프로 달면 5천원이면 사고, 셀프로 작업하신 많은 사람들의 후기가 있으니 참고하셔서 하시면 될듯.
기사님을 부르면 인건비만큼 더 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힘펠 환풍기에는 댐퍼가 있나?

힘펠 환풍기에는 댐퍼가 있어요.(2018년 신축 오피스텔 기준)

고장인지도 모르고 담배 냄새에 스트레스 받아했던 수개월,,,

댐퍼 여부를 모르겠으면 집주인, 관리사무소에 물어보거나 모르신다면 관리사무소 시설팀에 확인해달라고 하면 됩니다..!

환풍기 고장 확인하는 법

1. 예전에 안나던 옆집 냄새가 난다 =의심
2. 환풍기 소리가 안 들린다 =의심
   + 환풍기 키고 끌때 댐퍼 닫히는 소리가 안들린다  =의심
3. 환풍기에 손을 대보고 껐다켰다를 해보세요. 손으로 잘 모르겠다면 티슈(미용티슈나 두루마리)를 대보면 알 수 있어요.

관리사무소가 있다면 확인해달라고 하면 정확합니다. 수리기사를 불러야하는지 간단한 고장인지도 확인해주셨어요. 나는 환풍기를 켜도 불만들어오고 모터가 돌지않아 수리기사 부르라고 했습니다ㅠ

전세 월세 환풍기 고장 수리비는 누가?

전세, 월세 환풍기 고장은 집주인이 해주는 겁니다!
셀프로 수리하거나 수리기사를 이미 불렀다면 반드시 영수증을 받아두고 집주인께 받으세요!

힘펠 환풍기 고장

힘펠 환풍기 고장으로 수리 중

환풍기 수리 할때 꼭 전기부터 끊어두고 하셔야한답니다🙂

저는 모터가 고장난 거라 새거로 교체했어요!
물건+수리비 확인했습니다!
저는 부동산 중개사님 통해서 한거고 가격은 천차만별일거 같아 우선 적지 않을게용☺️

힘펠 환풍기 정상적인 소리

**동영상 소리 시끄러움 주의**
힘펠 환풍기 정상적인 소리 동영상이에요
환풍기 키면 소리 확~! 났다가 작아지고요,
환풍기 끄면 댐퍼 닫히는 소리까지 확인해보세요(끝까지 보셔야 합니다)


환풍기 고장으로 수리기사를 바로 불러야할지,
아님 관리사무소에 연락해도 될지 고민을 수십번,,!
결론은 관리사무소에서 고장확인해주셨습니다..!


어른이 되는 것은 너무나 어려운 것이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