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노트/노트 : 마취과 간호사

간호 대학생 추천 활동, 스펙

by happysunnyday 2021. 10. 19.

 

 간호 대학생은 무엇을 해야할까?

 고등학교까지는 하라는 대로, 이끌어주는 대로 하면 됐다.

 물론 간호대학생도 거의 마찬가지. 성인이 됐지만 학교에서 하라는 것도 엄청 많고 그 커리큘럼을 따라가려면 어쩌다보니 학교 수업에 맞춘 나의 생활이 생기기 마련이다.

 

 졸업 요건들인 실습 천시간, 졸업 시험, 졸업 논문, 영어 성적이나 봉사 시간 같은 것들을 채워야 한다. 이마저도 자기소개서에 잘 우려내면 어찌저찌 자기소개서는 채워진다.

 

 모두가 하는 필수 요건 말고, 색다른거 없을까?

 졸업 요건은 학교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비슷할 것이다. 그렇다는 건 전국의 졸업 예정인 간호대학생들은 다 한다는 거. 그렇다면 우리는 특별한, 무얼 할 수 있을까?

 

 1. 봉사

 간호사하면 또 봉사 아닌가. 꾸준하고 길게 봉사활동을 해보자. 봉사활동을 한 군데서 오래 해도 좋고, 꾸준히 오래 '봉사활동'이라는 것을 해도 좋다. 그것이 여러분의 인내와 의지를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

 봉사처를 찾기 힘들거나 빨리 질리는 성격이라면 무턱대고 봉사를 많이 해보는 것도 여러 경험을 쌓는 것에 도움이 될 것이다. 혹자는 500시간은 사회복지학과 친구들도 한다는 말에 실습시간만큼 봉사를 하겠다고 선언했고, 졸업까지 천시간을 해냈다고 한다.

 이런 것들이 다 어렵다면, 대학교에 있는 봉사 동아리가 있을 것이다. 학과에도 봉사동아리가 존재할 것이다. 내 취향에 맞는 봉사 동아리를 찾아 함께해도 좋은 방법이다.

 

 헌혈

 이것마저 어렵다면, 헌혈이라도 해보자. 젊고 마른 여자라도 잘 챙겨먹기만 하면 Hb, 헤모글로빈 수치, 헌혈카페에서는 철분수치라 부르는 이것이 꽤 괜찮게 나온다. 헌혈 한번에 4시간의 봉사시간이 주어지고, 헌혈을 꾸준히 하면 헌혈 횟수에 따른 증서가 주어지니 꽤 괜찮은 방법일 것이다.

 

 봉사 꼭 해야할 까?

 적십자 병원이나 혈액원 등 봉사활동을 높게 보는 기업들이 있다. 내가 가고 싶은 병원이나 진로가 명확하다면 그에 맞춰 준비해도 좋겠지만, 명확하지 않거나 그래도 폭 넓게 준비하고 싶다면 봉사활동은 해두는 것이 좋다.

 최근 적십자 병원의 입시요강에서 언급된 봉사활동 시간은 200시간이었다. 물론 필수 요건은 아니다.

 

 

 2. 서포터즈

 요즘은 서포터즈가 많이 있는지 모르겠다. 시국이 코로나라.. 하지만 대학생이나 20-30대를 대상으로한 서포터즈를 종종 볼 수 있다. 서포터즈는 대외활동으로 교외 친구들과 한다. 즉, 전국 각지 어디에서 왔는지 알 수 없는 친구들과 한다는 것이다.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활동해보는 것도 자신의 성향을 알 수 있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병원이든 사회든 처음 발딛으면 낯선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일을 하게 된다. 모두가 그렇다. 경험을 쌓는데에 도움이 될 것이다. 이를 자소서에 녹여낸다면 1석 2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3. 학업

 학업은 뭐, 신분이 대학생 아닌가. 학업은 기본이다. 날고기는 간호학과 친구들 사이에서 기죽지 말고 나도 죽자살자하면 성적 장학금 한번 받아볼 수 있지 않겠는가? 성적 장학금은 곧 스펙이다.

 성적 장학금 중 '장학증서'가 나오는 성적 장학금들이 있다. 성적 장학금 수여 자체가 수상경력이 된다. '증명서'를 제출해야하는 기관의 경우 장학증서를 증명서로 낼 수 있다.

 

 성적장학금은 교내만 있는 것이 아니다.

 정말 간절한 친구들이라면 이미 찾아봤겠지만, 성적 장학금은 교내만 있는 것이 아니다. 특히 교내에서 수여하는 장학금은 장학증서도 안나온다. 물론 장학금 수혜내역을 열람하면 장학금 수혜내역을 볼 수 있긴 하다.

 

 교외 장학금을 찾아보면 지역(도, 시군구 등), 기업, 성씨 가문 등에서 하는 장학금이 많이 있다.

 드림스폰이라는 장학금과 관련 기업이 있다. 그들의 시스템이 좋아 한국장학재단에서도 탐을 낼 정도였으니,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기업에서는 거의 터줏대감이라 볼 수 있다. 드림스폰에서는 전국구에서 진행되고 있는 장학금과 더불어 '드림장학'이라는 콘텐츠로 다양한 장학금이 진행되고 있다.

 드림스폰에 대해서는 다음에 또 소개하고자 한다. 드림스폰 링크는 아래에 있다.

https://blog.naver.com/dreamspon

 

장학금의 모든 것, 드림스폰 : 네이버 블로그

국내 모든 장학금 정보를 모아서 소개하는 장학정보 플랫폼 드림스폰의 공식 블로그입니다.

blog.naver.com

 

 

 여러분이 지금 하는 대학생활이 여러분이 가고자 하는 병원, 기업 그리고 추후 대학원까지 영향을 미칠 것이다. 이제 막 스무살이 되어 기쁘고 행복하고 성인이 된 기쁨에 즐기는 유흥까지, 마음과 건강을 해치지만 않는다면 모두 괜찮다. 하지만 그 시기에도 나중에 하고 싶은 게 있어 함께 놀면서도 미래를 준비하는 멋진 친구들이 있다는 것을 알아두면 좋겠다.

 

 이 글을 읽은 당신도 그 멋진 친구들 중에 하나라는 걸 나는 안다.

728x90
반응형

댓글